
분청사기(높이 30cm, 조선시대)분청사기는 회색 흙으로 그릇을 만든 다음 겉면에 백색로를 입히고 그 위에 회청색 유약을 발라 구운 도자기이다. 연한 회색이 소박한 느낌을 주고 대담한 물고기 무늬와 연당초 무늬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산채 용이병(높이 47.4cm, 중국 당시대)백색 바탕에 유약으로 여러 가지 무늬를 넣어 만든 도자기로 정교한 무늬, 화려한 색채가 특징이다. 백색, 녹색, 갈색을 섞어 삼채라는 이름이 붙게 되었는데 귀족들의
무덤에 넣기 위하여 만들어졌다.
흑회식 도자기(높이 46cm, 그리스 시대)기우너전 6세기에 아테네에서 발달하였고 적갈색 흙 위에 검은색으로 그리는 기법을 사용한다. 그리스 신화와 관련된 신이나 트로이 전쟁을 그린 것들이 많다.
http://misulbook.nayou.net/work/main.htm 초등 미술 전자교과서
산채 용이병(높이 47.4cm, 중국 당시대)백색 바탕에 유약으로 여러 가지 무늬를 넣어 만든 도자기로 정교한 무늬, 화려한 색채가 특징이다. 백색, 녹색, 갈색을 섞어 삼채라는 이름이 붙게 되었는데 귀족들의
무덤에 넣기 위하여 만들어졌다.
흑회식 도자기(높이 46cm, 그리스 시대)기우너전 6세기에 아테네에서 발달하였고 적갈색 흙 위에 검은색으로 그리는 기법을 사용한다. 그리스 신화와 관련된 신이나 트로이 전쟁을 그린 것들이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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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나라와 다른나라의 미술http://misulbook.nayou.net/work/main.htm
분청 사기(높이 30cm, 조선 시대)분청 사기는 회색 계통의 태토로 만든 다음 백토로 겉면을 입히고, 그 위에 회청색의 유약을 발라 구운 도자기로 분장 회청 사기의 준말이다. 분청 사기는 청자와 백자와는 달리 그릇의 모양과 선에서 일반 서민의 문화가 깊게 배여 있다. 또, 분청 사기의 표면 처리는 대담하고 운동감이 넘치며 자유 분방하여 현대적인 감각도 느껴지며, 청자의 귀족적이고 화려한 고전적인 특징과 대조를 이룬다. 특히, 연회색조의 색은 담백하고 소박한 정감을 갖게 한다. 분청 사기는 표면에 그려진 문양의 표현 기법에 따라 여러 가지 종류로 구분하기도 한다. 이 작품은 대담하고 간결하게 물고기와 연당초문을 흑색의 철사로 그렸다.
삼채 용이병(높이 47.4cm, 당 시대)중국 당나라 전기에 만들어진 도자기이다. 백색 바탕에 유약으로 여러 가지 무늬를 넣어 만들었다. 주로 백색, 녹색, 갈색의 3색을 배합한 것이 많아 삼채라는 이름이 붙게 되었다. 이러한 삼채는 당시 귀족들의 묘에 부장품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도자기, 병, 쟁반 외에도 남녀 인물상, 수호신, 낙타, 사자, 말, 개 등의 동물 등을 만들
기도 하였다. 문양의 정교함, 색채의 화려함 등을 볼 수 있는데, 이는 페르시아와 인도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분청 사기(높이 30cm, 조선 시대)분청 사기는 회색 계통의 태토로 만든 다음 백토로 겉면을 입히고, 그 위에 회청색의 유약을 발라 구운 도자기로 분장 회청 사기의 준말이다. 분청 사기는 청자와 백자와는 달리 그릇의 모양과 선에서 일반 서민의 문화가 깊게 배여 있다. 또, 분청 사기의 표면 처리는 대담하고 운동감이 넘치며 자유 분방하여 현대적인 감각도 느껴지며, 청자의 귀족적이고 화려한 고전적인 특징과 대조를 이룬다. 특히, 연회색조의 색은 담백하고 소박한 정감을 갖게 한다. 분청 사기는 표면에 그려진 문양의 표현 기법에 따라 여러 가지 종류로 구분하기도 한다. 이 작품은 대담하고 간결하게 물고기와 연당초문을 흑색의 철사로 그렸다.
삼채 용이병(높이 47.4cm, 당 시대)중국 당나라 전기에 만들어진 도자기이다. 백색 바탕에 유약으로 여러 가지 무늬를 넣어 만들었다. 주로 백색, 녹색, 갈색의 3색을 배합한 것이 많아 삼채라는 이름이 붙게 되었다. 이러한 삼채는 당시 귀족들의 묘에 부장품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도자기, 병, 쟁반 외에도 남녀 인물상, 수호신, 낙타, 사자, 말, 개 등의 동물 등을 만들
기도 하였다. 문양의 정교함, 색채의 화려함 등을 볼 수 있는데, 이는 페르시아와 인도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흑회식 도자기(높이 46cm, 그리스 시대)흑회식 도자기는 그리스의 공예를 대표하는 미술품으로 B.C. 6세기에 아테네에서 발달하기 시작하였다. 이것은 적갈색의 태토 위에 검은 색으로 실루엣 화상을 그리는 기법이다. 그 뒤에는 홍회식(적회식) 도기가 나타났는데, 이것은 적갈색의 태토를 그대로 남기고 나머지 배경을 까맣게 칠하여 흑회식 도기와 대조를 이룬다. 이런 도기들은 이 시대 그리스 공예의 높은 수준을 보여 주는 미술품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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